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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9001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경영과 품질보증에 대한 국제표준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입니다.
품질관세 무역장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기존고객 및 잠재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 및 프로세스의 지속적 개선, 기업이미지 제고,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신뢰제공, 기업자체의 품질경영시스템 강화, 전직원 품질마인드 제고, 제조물 책임제도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많은 기업이 이미 인증을 취득하였고 또한 취득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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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14001
국제표준화기구에서 기업의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요구사항을 규정한 표준으로, 기업활동의 전과 정에 걸쳐 지속적 환경성과를 개선하는 일련의 경영활동을 위해 조직이 구축한 환경경영시스템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입니다
환경경영시스템은 조직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체계적인 방법으로 저감 시키기 위하여 조직이 갖추어야 할 체제를 말하는 것으로, 환경방침과 환경목표를 정하여 이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을 실시하고 활동의 실시상황을 감시, 검토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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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L 9000
ISO 9000 이 전세계적으로 보급되면서 자동차, 항공우주, 건설, 정보통신, 서비스업등 각 산업분야의 특성을 구현할 수 있는 전문화되고 발전된 품질경영시스템 표준에 대한 필요성이 선진국을 중심으로 대두되었습니다. 이러한 필요성을 바탕으로 1997년 10월, 세계 일류 정보통신 회사들이 주축이 되어 품질경영시스템 표준 제정과 품질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QUEST | Forum(Quality Excellence for Suppliers of Telecommunication Forum)을 결성하였으며 1999년 4월 TL 9000 품질경 영시스템 요구사항 핸드북과, 동년 11월 TL 9000 품질경영시스템 성과지표 핸드북의 제정을 완료하고 그 이름을 TL 9000 이라 정하였습니다.
TL 9000은 시스템 요구사항을 정보통신산업 제품군의 성격에 따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분야로 나누어 경영시스템 요소를 다루었으며 특히, 이 표준은 핵심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품질 성과 지표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품질 성과 지표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들 데이터는 제품의 국제시장 진입, 가격결정 등 국제상 거래상의 조건등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TL 9000 인증은 국제적으로 의무화되고 정보통신 제품의 국제적인 공급체계에 대한 재편의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TL 9000 인증은 초일류기업으로 진입하는 첫 걸음이 될 것입니다. TL 9000은 기존의 시스템 표준과는 다르게 시스템의 이행결과에 따른 제품의 수준과 시스템의 효율성을 측정하고 지표화하는 품질 성과 지표 요구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품질 성과 지표 요구사항은 기업의 제품품질 수준과 전세계적인 산업계의 평균적인 품질수준 및 최고수준을 파악하게 하여 지속적인 개선과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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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45001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경영에 관련된 표준으로, 모든 조직원 및 이해관계자가 참여하여 조직원의 안전 및 보건의 유지, 증진을 위한 목표를 정하고 조직활동에 내재되어 있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기 위한 절차를 개발하며, 조직 내의 물적, 인적자원을 배분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이다.